성경적 기독교 교육 원리 by Glen Schultz

최종 수정일: 2019년 11월 3일

기독교 교육의 궁극적 목적은 다음 세대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삶을 살아가는 예수 그리스도의 성숙한 제자되도록 돕는것이다. 성경이 제공하는 기독교 교육 원리는 다음과 같다.




기독교 교육은 다음 세대가 그리스도를 향한 사랑, 신뢰, 그리고 순종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그리스도를 닮은 새로운 존재로 이끄는 것이다. 또한 다음 세대가 하나님이 그들에게 주신 특별한 재능에 어울리게 성장하도록 일생에 걸친 교육 과정이다. 마지막으로 기독교 교육은 성경에 근간을 두어야 하고 그리스도가 그 중심에 위치해야한다.


원리 1: 교육은 부모의 최우선적 책임이다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내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로 삼고(신명기 6:7-8).”


원리 2: 교육은 평생동안 이루어지는 과정이다

또 그것을 너희의 자녀에게 가르치며 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신명기 6:7).”


원리 3: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다음 세대의 구원과 참된 제자 됨이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태복음 28:1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