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KERG 소개

KERG(Kingdom Education Research Group)는 2012년 9월 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에서 다음 세대 교육을 향한 하나님의 선하신 부르심을 사모하는 기독교 교육과 기독교 학교 교육을 전공하는 한인 유학생 모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KERG는 Kingdom Education Research Group의 약칭이며, 사색적인 연구를 넘어 “하나님 말씀”에 기반한 “하나님의 교육”을 교육현장에 구현하고자 합니다.

KERG는 다음 세대가 세상 속에서 하나님 나라를 드러내는 그리스도의 제자로 자라나기를 고대합니다. 이를 위해서 “가정”, “교회”, 그리고 “학교”에서 “하나님의 교육”이 실현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KERG는 교육사업(Business)이 아니라 하나님의 부르심에 참여 하는 교육사역(Ministry)입니다. 교육사역으로서 KERG는 동역하는 공동 리더쉽을 지향하며 이 부르심에 동참하길 원하는 동역자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IMG_0038.JPG

​KERG 교육철학

1. “기독교 교육”은 공교육의 대안 교육이 아닌 “하나님의 원안 교육”이다.

2. “가정”, “교회”, “학교”는 이 교육 사명을 감당하는 “공동의 주체”이다.

3. “하나님(나라) 교육”은 교육의 내용뿐 아니라 교육의 방법과 과정에 이르기까지 성경적 세계관에 기초하여야 한다.

IMG_0039.JPG

​KERG 사역방향

1. 지역 교회 세우기

다음 세대 교육을 위해서 교회가 실천할 수 있는 교육 내용과 과정을 연구하고 제시한다. 다음세대 교육을 위해서 지역교회가 기독교 공동체성을 형성하고 회복하도록 다양한 세미나와 포럼을 계획하여 나눔의 시간을 제공한다.

2. 기독교 학교 세우기

기독교 학교가 성경적 정체성에 어울리는 건강한 기독교 공동체성을 회복하도록 교육 내용, 과정과 행정 을 연구하여 실현하게 한다. 기독교 학교가 선교적 방법으로 세워지도록 연구와 컨설팅을 통해 실제적 지원을 한다. 

3. 기독 교사 세우기

기독 교사에게 필요한 성경적 교육 철학을 연구하여 제시한다. 이를 바탕으로 교사가 올바른 기독교 세계관을 형성하도록 훈련하며, 기독교신앙과 교과를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한다.

4. 기독 부모 세우기

기독 부모의 교육적 사명과 역할을 깨닫게 하며, 성경적 교육관을 삶 속에서 실현하도록 돕고 교육한다. 

bottom of page